본문 바로가기
산행기/ㅊ,ㅋ,ㅌ,ㅍ,ㅎ

[1,191] 천성산 제2봉/비로봉(855): 원효암 주차장 기점

by 참 좋은 당신 2021. 12. 1.

* 2021. 11. 27.(토)  느즈막히 나서서 느긋하게 하는 산행도 좋구먼~

 

① 대석마을 - 원효암 임도 - 주차장 - 원효암 입구 - 갈림길 - (오른쪽) - 시멘트길 - 화엄벌/옛 군부대 갈림길 - 다리 건너 직진

② 화엄벌 - 은수고개 - 천성2봉/비로봉 - 은수고개 - 화엄벌 - 원효암 주차장 원점회귀

 

 

 

 

▲ 원효암 주차장, 제1봉인 원효봉이 보이지만, 지뢰제거 작업 중이라 출입통제란다. 
▲ 역광 사이로 마른 나뭇가지와 억새가 어우러진 모습, 멀리 대운산도 보인다 .
▲ 원효암 쪽으로 가다가 오른쪽 산길로 들어서면, 
▲ 다시 임도를 만난다. 
▲ 벌써 새순과 꽃봉오리가? 했더니 누가 조화를 매달아 놓았다. 얼른 봄이 오기를 기원하는 마음인가?
▲ 제1봉/원효봉을 가려면 왼쪽으로 가야 하는데, 철조망으로 막아 놓았다. 굳이 가려면 갈 수도 있으나, 그냥 쉬엄쉬엄 비로봉만 다녀오기로 하고 안내판 옆 목교를 지나 화엄벌 쪽으로 향한다. 
▲ 원효봉 인근을 둘러싸고 있는 철조망을 자세히 보면 무섭게 보인다. 가시철망은 찔리는 것으로 끝이지만, 이런 면도날형 철망은 찔렸다 하면 바로 빠지지 않으니...생각만 해도 끔찍하다. 
▲ 정상으로 향하는 길을 폐쇄한다고 되어 있다. 그러나... 옆쪽에 보면 벌써 철조망이 뭉개어져 있다. 가지 말라면 안가야지!!!
▲ 저어기 보이는 것이 달음산인가 보다. 앞쪽은 장흥저수지?
▲ 꼭대기가 특징적인 달음산
▲ 멀리 고당봉
▲ 왼쪽으로는 영축산과 신불산, 오른쪽 멀리 고헌산
▲ 오른쪽에서부터 죽바우등~시살등~오룡산으로 이어지는 능선, 오른쪽 너머 재약산/수미봉도 살짝 보이고. 
▲ 은수고개를 향해 내려가는 길, 멀리 천성2봉/비로봉 정상석도 빤히 보인다. 
▲ 은수고개
▲ 비로봉 가는 길, 전망바위에서 원효봉 쪽을 바라본다. 
▲ 다시 은수고개
▲군부대 입구 앞 목교로 원점회귀

댓글